기사 메일전송
울릉도 첫 아파트 단지…지역주택조합 부지 매입 완료
  • 편집국
  • 등록 2024-07-25 18:01:03

기사수정

울릉하늘채더퍼스트 조감도

전국에서 주택보급률 최하위권으로 정주여건 개선이 시급한 경북 울릉군에 대단지 아파트 건립이 추진된다. 지역주택조합이 부지 확보를 마친 상태여서 아파트 건립 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울릉하늘채더퍼스트 지역주택조합’에 따르면 경북 울릉군 울릉읍 저동리 일원에 448세대 아파트 건립이 추진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형식으로 총 3만9525㎡ 부지에 지상 20층, 지하 3층 규모로 호텔식 조식 서비스와 대형마트, 실내 골프연습장 등 부대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울릉지역은 좁은 땅과 높은 건축비 등으로 주택보급률이 70%대에 머물러 있어 내집 마련의 꿈조차 펼치기 어려웠던 섬 주민 사이에선 아파트 건립 소식이 연일 화제를 낳고 있다.


한 주민은 “인구감소의 원인은 고물가의 이유도 있겠지만 당장 살 집이 없어 고향을 떠나는 젊은이들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면서 “꿈에 그리던 고층 아파트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다만 일각에서 아파트 예정 부지가 예부터 지반이 약한 곳이라 안전성 확보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지역주택조합 시행사 관계자는 “조속한 시일에 지반 검토와 다쏘시스템의 3DX 프로그램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작업 등을 병행해 안전한 아파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k22news@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녹양역 더씨엘59, 건축심의 통과 후 사업 가속화 경기 의정부시 녹양역 초역세권에 건립 추진 중인 ‘녹양역 더씨엘59’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토지사용권원을 100% 모두 확보한 데 이어 최근에는 건축심의까지 통과해 눈길을 끈다. 전체 사업의 '9부 능선'을 빠르게 넘은 것으로, 2025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계획승인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조합 관계자는 "청약통장과 큰 돈이 필..
  2. 합천농협-경남농협, '농촌 왕진버스' 운행 [주거경제신문=정태기 ]합천군과 경남농협이 합천읍에서 관내 농업인, 주민들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 지역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농촌 왕진버스'를 27일 실시했다.'농촌 왕진버스'는 병의원, 약국 등 의료 시설이 부족한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구강검사, 검안‧돋보기 지원 등 종합 의료 서비스를...
  3. 팀장이 갖춰야 할 모든 것…책 '팀장의 원칙' 출간 [주거경제신문=박성조 ]비즈니스북스에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팀 매니지먼트’의 비밀을 담은 ‘팀장의 원칙’을 출간했다.분명 팀원 시절 똑같이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했을 텐데 누구는 리더십을 인정받으며 성과도 내는 팀장이 되고, 누구는 팀 관리는커녕 본인 업무마저 버거워 보이는 팀장이 된다. 무엇이 이런 차이를 .
  4. 서울 투자자는 '노·도·강' 지방 투자자는 '마·용·성' 서울 외 지방 거주자들의 투자금이 몰린 서울 부동산 1위는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으로 조사됐다. 반면 서울 거주자의 79%는 '노·도·강'(노원·도봉·강북)을 선택했다.20일 '직방'에 따르면 법원 등기정보광장의 주소지별 소유권이전등기(매매)신청 매수인 현황자료를 분석한 결.
  5. '전세사기 특별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전세사기 특별법 개정안은 전세사기 피해자의 주거안정 지원 강화라는 공감대를 가지고 여야와 정부가 합의를 이룬 첫 성과라는 평가를 받는다.개정안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이 피해자의 우선매수권을 양도받아 경매 등을 통해 피해...
  6. 서울 중구, 주민과 함께 쓰레기 감량 '무한실천' [주거경제신문=정태기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구민들과 함께하는 쓰레기 감량 프로젝트 ‘무한실천 챌린지’를 진행한다.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한 자원 절약 방법을 제시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장하기 위해 기획했다.챌린지는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4가지 과제에 도전하게 된다. 주민들이 자원순..
  7. 매일유업, 파우치 타입 그릭요거트 4종 출시 [주거경제신문=박성조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 손으로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의 그릭요거트 제품이 나왔다.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은 상하목장 유기농 그릭요거트 블루베리&케일·사과&케일과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To go) 플레인·허니 총 4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 그릭요거트 4종은 파우치형 포장제품으로, 기존에 숟가락으..
재택치료 중 우리 아이 아프면? 상담·…
서울 안심소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