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거 탐방] 여유와 편리함 모두 갖춘 '햇빛하우스'
  • 정태기
  • 등록 2024-05-21 03:56:01

기사수정
  • 경기·서울 접근성 좋은 전원생활…저렴한 분양가의 숨은 명품


[주거경제신문=정태기 ]

바다가 보이는 풍경, 숲바람이 불어오는 아침, 지저귀는 새소리에 잠을 깨는 자연 속의 생활. 번잡한 도심에 지친 이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이다. 그러나 막상 귀촌을 생각하면 도심의 인프라를 포기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힌다. 상당한 비용을 들여 단독주택을 지으려니 자신과 가족들이 현지 생활에 적응할 수 있을지도 고민이 된다.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주거단지가 강화에 숨어있다. 강화도 ‘햇빛하우스’는 대규모 단지처럼 홍보를 하지 않아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방문 상담객이 늘고 있는 ‘숨은 명품’ 단지다.


강화도 불음면에 있는 햇빛하우스(강화군 불은면 불은남로339번길 25-1)는 34평형 넉넉한 공간을 갖춘 신축 빌라 단지다. 대명항 초지대교를 지나 해안도로로 10분쯤만 가면 닿을 수 있다. 이처럼 서울·경기권 접근성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분양가는 1억5000만 원으로 저렴하다.


가장 큰 장점은 단지를 둘러싼 자연환경이다. 숲과 바다를 직접 볼 수 있으며, 강화 나들길 6코스를 산책로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위치가 도로변에서 50m 정도 떨어져 있어 외부 소음이나 자동차 공해가 없고 숲의 청량감이 느껴진다.


빌라 단지이지만 세대별로 쿠바식 틀밭이 0.5평씩 제공되어 텃밭을 가꾸는 즐거움도 가질 수 있다. 밭에서 농작물을 기르며 이웃과 소통하는 전원마을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본격적으로 채소를 재배하려 한다면 퍼머컬츠 유기농 체험마을 공동체로 400평 규모 농지에서 유기농 채소를 직접 재배할 수 있다. 농촌 공동체를 이뤄 사람들과 함께 자연과 교감하는 생활을 누리는 방법이다. 



이 같은 전원생활을 누리면서도 도심의 인프라를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강화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길상면까지 차로 15분 안에 닿는 도로가 연결되어 있어 대형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도심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김포 골드라인 전철역이 약 30분 거리에 있어 전철과 버스를 이용해 서울까지 닿을 수 있다. 단지 내 주차공간도 넉넉해 차량을 이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다.


여유롭고 활기찬 생활을 원하는 시니어 세대에게 인기가 높지만, 가까운 곳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학생이 있는 가족들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광역 단위 스쿨버스가 운행되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농어촌특별전형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관심을 갖는 가정도 많다.


부동산 투자 측면에서도 가치가 높다. 강화는 새로운 다리들이 만들어지면서 교통이 점점 더 편리하게 발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 가격이 꾸준히 오르는 추세다. ‘햇빛하우스’의 경우 분양가가 저렴하기에 임대 수요가 많은 지역 특성상 임대 수익으로도 나쁘지 않은 수익이 보장된다. 


건축주가 해당 단지에 살고 있다는 점도 신뢰감을 더한다. 건축주가 직접 살면서 분양하고 있는 단지이기에 건축 시 자재와 공간 활용에 많은 공을 들였다. 상시 상담이 가능하며, 방문 및 생활 체험도 가능하다.


위치 | 강화군 불음면 불은남로339번길 25-1

문의 | 010-6326-8897


jk22news@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토부, 전국 1929개 건설현장 '우기 대비 안전점검'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5월 22일(수)부터 7월 17일(수)까지 40일간 도로, 철도, 하천, 아파트 등 전국 1,929개 건설현장을 일제 점검한다.  다가오는 우기철 건설현장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서다.이번 점검에는 국토부, 5개 지방 국토관리청(서울, 원주, 대전, 익산, 부산), 국토안전관리원,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국...
  2. 청주 강서2지구 지역주택조합 주택건설 승인 청주시 강서2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궤도에 들어섰다.청주시는 흥덕구 강서동 40-41 일원의 강서2지구 지역주택조합 주택건설 사업계획을 승인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지역주택조합 개발사업은 6개월 이상 일정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소형주택 소유자들이 조합을 설립해 공동주택을 짓는 방식이다.강서2지구는 롯데건...
  3. [주거 탐방] 여유와 편리함 모두 갖춘 '햇빛하우스' [주거경제신문=정태기 ]바다가 보이는 풍경, 숲바람이 불어오는 아침, 지저귀는 새소리에 잠을 깨는 자연 속의 생활. 번잡한 도심에 지친 이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이다. 그러나 막상 귀촌을 생각하면 도심의 인프라를 포기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힌다. 상당한 비용을 들여 단독주택을 지으려니 자신과 ..
  4. 걸프 랜드, 토니노 람보르기니 그룹과 함꼐 두바이에 새로운 럭셔리 레지던스 발표 걸프 랜드 부동산 개발사(Gulf Land Property Developers)가 두바이 중심의 고급 거주 커뮤니티를 개발하기 위해 토니노 람보르기니 그룹(Tonino Lamborghini Group)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개발 사업은 전 세계에 이탈리아의 품질과 정교함을 알려온 토니노 람보르기니(Tonino Lamborghini) 브랜드와 함께한다.새로운 주거 커뮤니티는 두바이에서의 라이프스...
  5. 주택조합 성공 경험자가 알려주는 ‘주택조합 성공 필독서’ [주거경제신문=박성조 ]주택조합으로 눈물짓는 서민을 위해 진짜 필드 고수가 심혈을 기울여 주택조합 성공의 핵심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 출간됐다.북랩은 주택조합의 성공 경험자가 주택조합의 가입부터 청산까지 모든 과정을 총망라해 군더더기 없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을 모아 집필한 ‘주택조합 성공 필독서’를 펴냈다..
  6. 현대건설 컨소시엄, 인천 '부개5구역' 재개발 수주 [주거경제신문=정태기 ]SK에코플랜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현대건설이 사업비 7342억 원 규모의 인천 ‘부개 5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지난 19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인천 부개5구역 재개발조합은 지난 18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인.
  7. 포항 오천시장, 2024년 문화관광형시장 사업 개시 포항 오천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4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부문에 선정돼 최대 약 9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자원을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 특색이 가미된 차별화된 쇼핑과 문화 체험..
재택치료 중 우리 아이 아프면? 상담·…
서울 안심소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