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루홀, BAT의 2021년 잠정 실적에 대한 견해 밝혀
  • 편집국
  • 등록 2022-03-11 14:40:39

기사수정

블루홀, BAT의 2021년 잠정 실적에 대한 견해 밝혀 

중국을 선도하는 베이핑 매체 블루홀 뉴 컨섬션(Bluehole New Consumption)이 브리티시 아메리카 토바코(British America Tobacco, BAT)가 발표한 2021년 잠정 실적에 대한 견해를 17일 기사를 통해 밝혔다.

영자 기사 전문의 번역본은 다음과 같다.

세계 4대 담배 회사인 BAT, 알트리아(Altria),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재팬 토바코 인터내셔널(Japan Tobacco International)이 2월 15일경 2021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BAT는 2021년 매출이 2020년 대비 6.9% 증가한 256억8000만파운드(348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4대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고다.

베이퍼, 가열식 담배, 구강 담배(oral tobacco) 등 신제품이 BAT의 2021년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BAT는 2021년에 새로운 범주의 매출이 50.9%, 특히 베이퍼 제품 매출이 59% 증가할 정도로 매출 성장에 속도가 붙었다고 밝혔다. 2021년 말을 기준으로 BAT의 불연성 담배와 베이퍼를 이용하는 세계 성인 소비자는 각각 1830만 명, 840만 명을 웃돈다.

서드브릿지(Third Bridge) 애널리스트인 로스 힌들(Ross Hindle)은 “새로운 범주의 지속적인 성장은 BAT의 장기 성장 계획에 주춧돌”이라며 “지금도 가연성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가 11억명이 넘는 만큼 새로운 범주의 사업 매력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하는 BAT는 다양한 위험저감제품(reduced-risk product)을 선보이며 사업 체질을 바꿔 왔다. BAT는 2050년에는 새로운 범주의 제품 매출이 50억파운드에 달하고, 2030년에는 세계 불연성 담배 소비자가 5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BAT는 2021년에 480만 명이 넘는 자사 소비자를 베이퍼 브랜드 ‘뷰즈(Vuse)’와 같은 불연성 제품으로 갈아 태웠다.

2021년 9월 BAT는 뷰즈가 세계 1위 베이핑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발표했다. 뷰즈는 세계 무화 기술 업계를 선도하는 스무어(SMOORE)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2018년 이후 세계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왔다. 스무어는 필름(FEELM) 세라믹 코일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2020년에 19.9%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스무어 산하 무화 기술 브랜드인 필름은 뷰즈의 전략적 기술·제조 공급업체다.

뷰즈는 세계 베이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답게 전체 베이퍼(폐쇄형) 산업 매출액 가운데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세계 5대 베이퍼 시장에서 2021년에 총 33.5%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뷰즈는 가장 중요한 시장인 미국에서 성장 기세를 유지하고 있다. 뷰즈는 미국 50개 주 가운데 27개 주에서 1위를 달성하며 미국 전체 시장 점유율을 35.9%로 끌어올렸다. 이를 통해 미국 베이퍼 시장 1위를 달리는 줄(Juul, 36%)과의 점유율 격차를 2년 만에 27%p에서 0.1%p로 좁혔다.

BAT는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한 사업 쇄신을 발표하며 흡연자들에게 위험저감제품을 적극 홍보해 왔다. 한편 뷰즈는 소매업체들이 자사 제품을 성인 소비자들에게만 판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용 제3자 연령 확인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반면 줄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다 논란에 휩싸였고, 법정 공방 끝에 결국 노스캐롤라이나주와 애리조나주에 각각 4000만달러, 1억4500만달러를 지불하기로 2021년에 합의했다.

무화 코일 측면에서 줄은 지금도 전통적인 코튼(cotton) 코일을 사용하고 있다. 반면 뷰즈를 대표하는 ‘뷰즈 알토(Vuse Alto)’는 메이저급 베이퍼 제품 가운데 필름 세라믹 코일을 처음으로 도입해 위험 저감 성능과 품질을 대폭 끌어올렸다. 뷰즈 알토는 뷰즈의 2021년 미국 매출 가운데 90% 이상을 담당할 정도로 무서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21년 10월 공중 보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과학적인 증거를 토대로 액상형 전자담배 가운데 처음으로 뷰즈 솔로(Vuse Solo)의 미국 판매를 승인했다. 이는 뷰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고 뷰즈의 4분기 미국 매출을 크게 늘리는 결과로 이어졌다. 또한 세라믹 코일을 탑재한 뷰즈 알토와 같은 여타 뷰즈 제품의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남겼다. 뷰즈는 뷰즈 솔로에 이어 이듬해에 뷰즈 알토 ‘담배 제품 시판 신청서(PMTA)’를 제출했다.

다이와 시큐리티(Daiwa Securities)는 FDA의 판매 승인을 획득한 첫 베이퍼 브랜드라는 점에서 뷰즈가 줄을 앞선다고 평가했다. BAT와 스무어가 수년에 걸쳐 과학 연구로 뒷받침한 뷰즈 알토도 곧 FDA의 판매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BAT의 2021 잠정 실적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bat.com/group/sites/UK__9D9KCY.nsf/vwPagesWebLive/DOCBHNFN/$file/FY_2021_Presentation_Slides.pdf

https://www.bat.com/group/sites/UK__9D9KCY.nsf/vwPagesWebLive/DOCBHNFN/$file/FY_2021_Announcement.pdf

기사 원문은 웹사이트(https://bluehole.com.cn/news/detail/484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70050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토부, 전국 1929개 건설현장 '우기 대비 안전점검'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5월 22일(수)부터 7월 17일(수)까지 40일간 도로, 철도, 하천, 아파트 등 전국 1,929개 건설현장을 일제 점검한다.  다가오는 우기철 건설현장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서다.이번 점검에는 국토부, 5개 지방 국토관리청(서울, 원주, 대전, 익산, 부산), 국토안전관리원,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국...
  2. 청주 강서2지구 지역주택조합 주택건설 승인 청주시 강서2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궤도에 들어섰다.청주시는 흥덕구 강서동 40-41 일원의 강서2지구 지역주택조합 주택건설 사업계획을 승인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지역주택조합 개발사업은 6개월 이상 일정지역에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소형주택 소유자들이 조합을 설립해 공동주택을 짓는 방식이다.강서2지구는 롯데건...
  3. [주거 탐방] 여유와 편리함 모두 갖춘 '햇빛하우스' [주거경제신문=정태기 ]바다가 보이는 풍경, 숲바람이 불어오는 아침, 지저귀는 새소리에 잠을 깨는 자연 속의 생활. 번잡한 도심에 지친 이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이다. 그러나 막상 귀촌을 생각하면 도심의 인프라를 포기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힌다. 상당한 비용을 들여 단독주택을 지으려니 자신과 ..
  4. 걸프 랜드, 토니노 람보르기니 그룹과 함꼐 두바이에 새로운 럭셔리 레지던스 발표 걸프 랜드 부동산 개발사(Gulf Land Property Developers)가 두바이 중심의 고급 거주 커뮤니티를 개발하기 위해 토니노 람보르기니 그룹(Tonino Lamborghini Group)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개발 사업은 전 세계에 이탈리아의 품질과 정교함을 알려온 토니노 람보르기니(Tonino Lamborghini) 브랜드와 함께한다.새로운 주거 커뮤니티는 두바이에서의 라이프스...
  5. 주택조합 성공 경험자가 알려주는 ‘주택조합 성공 필독서’ [주거경제신문=박성조 ]주택조합으로 눈물짓는 서민을 위해 진짜 필드 고수가 심혈을 기울여 주택조합 성공의 핵심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 출간됐다.북랩은 주택조합의 성공 경험자가 주택조합의 가입부터 청산까지 모든 과정을 총망라해 군더더기 없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을 모아 집필한 ‘주택조합 성공 필독서’를 펴냈다..
  6. 현대건설 컨소시엄, 인천 '부개5구역' 재개발 수주 [주거경제신문=정태기 ]SK에코플랜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현대건설이 사업비 7342억 원 규모의 인천 ‘부개 5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지난 19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인천 부개5구역 재개발조합은 지난 18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인.
  7. 포항 오천시장, 2024년 문화관광형시장 사업 개시 포항 오천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4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부문에 선정돼 최대 약 9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자원을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 특색이 가미된 차별화된 쇼핑과 문화 체험..
재택치료 중 우리 아이 아프면? 상담·…
서울 안심소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