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정부도시공사,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편집국
  • 등록 2024-04-19 05:02:51

기사수정
  • 의정부시 스마트 도시 개발 위한 공간정보 데이터 활용 지원 및 협력

의정부도시공사 김용석 사장(왼쪽),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손우준 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제공)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 이하 진흥원)은 지난 16일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 이하 공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정부도시공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의정부시의 미래 발전과 공간정보 활성화에 기여하고 양 기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한수완 의정부시 경제일자리국장, 손우준 진흥원 원장, 김용석 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정부도시개발사업의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방안 자문 및 기술협력 △공간정보 구축·갱신과 관련한 최신 기술 공유 및 공동 협력사업 발굴 △공간정보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이다.


진흥원은 공간정보 활용을 촉진하고 관련 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공간정보산업진흥법’에 의해 설립된 법정기관이다. 진흥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브이월드(www.vworld.kr)’는 공공·민간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핵심 기반 플랫폼으로, 디지털트윈과 모빌리티 산업에 고품질 데이터와 다양한 오픈 API를 제공해 의정부시의 신도시 개발계획수립 및 스마트 도시건설·관리의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진흥원 손우준 원장은 “이번 공사와의 협약은 공간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의정부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 잠재력, 첨단 인프라 구축·관리에 기여하고 경기 북부 핵심 거점도시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교류·협력하는 것”이라며 “공간정보를 활용한 첨단 디지털트윈 기술 등을 이용하면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진흥원은 3D 공간정보를 서비스 중인 브이월드 등을 통해 스마트도시건설 등 지역 사회 발전과 함께 미래 신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jtk3355@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장 믿을 만한 곳은 새마을금고입니다” [주거경제신문=정태기 ]은행이 창구를 줄이고 모바일과 온라인 뱅킹에 힘을 주면서 은행 지점에서 업무를 보려면 한두 시간 기다리는 것은 예삿일이 됐다. 특히 창구에서 상담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어려운 설명에 은행 이용이 더욱 힘들다.안양협심 새마을금고 이삼영 이사장은 “우리 금고에서는 창구 대기시간이 10분을 넘기지 않는다&...
  2. 자산 규모 10배 성장 새마을금고…“조합원들 덕분” [주거경제신문=정태기 ]겉으로 보기에 이태원은 서울의 ‘국제 문화’를 대표하는 지역이다. 그러나 일반 대중은 잘 모르는 ‘대표 상품’이 또 있다. 바로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다.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는 3년 연속 당기 수익 20억 원을 넘기며 전국 새마을금고 중에도 손꼽히는 금고다.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를 맡고 있는 이부.
  3. '전세사기 우려' 非아파트 세입자 10명 중 7명 '월세' 전국적으로 발생한 전세사기 여파로 빌라(연립·다세대 주택) 전세가 외면받고 있다. 빌라에 대한 기피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빌라 임대차 시장에서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불안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올해 1∼2월(누계) 전국 비아파트 임대차 거래 중 월세 ...
  4. 둔촌주공 조합 "11월 입주 일정 차질 없도록 하겠다" [주거경제신문=정태기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 아파트(올림픽파크 포레온) 입주 지연 가능성이 제기된 가운데 재건축 조합 측이 "입주 일정에 차질 없도록 하겠다"며 수습에 나섰다.둔촌주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 4일 조합원들에게 휴대전화 문자 등을 통해 "반드시 11월 입주에 차질 없도록 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
  5. '비발디'에서 '에피트'로…HL D&I 한라, 새 아파트 브랜드 공개 HL 디앤아이(D&I) 한라가 새로운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를 8일 선보였다.'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라는 의미의 영어 표현인 'Everyone's Favorite, Complete'를 조합해 만들었다.에피트 브랜드 철학은 'Brilliant Prestige', '빛나는 삶의 완성'이다. HL D&I 한라는 편안함, 안전함, 튼튼함 위에 스마..
  6. 22대 총선, 사상 최대 격차 '여소야대'…"부동산 관련 변화 없을 것" 22대 국회의원 선거는 범야권의 압승으로 '윤석열 정권 심판' 민심을 보여주는 결과로 끝났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집계 결과, 더불어민주당은 전국 지역구 254곳 중 161곳에서 승리했다. 국민의힘은 지역구 90곳에서 당선자를 냈다. 개혁신당(경기 화성을), 새로운미래(세종갑), 진보당(울산 북구)도 지역구 각각 1곳에서 승리했다. 정당투...
  7. 광주시, '육아중심 특화형 사회주택' 공급 추진 광주시가 공동육아시설과 커뮤니티 공간 등을 갖춘 ‘육아중심 특화형 사회주택’ 공급 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와 광주도시공사는 지난 8일 도시공사 휴마루에서 ‘공공기관 현장대화’를 진행했다. 이번 공공기관 현장대화는 ‘시-공공기관 동행 전략’ 중 하나로, 전문성을 갖춘 시정 파트너인 공공기관과 광주시가 상...
재택치료 중 우리 아이 아프면? 상담·…
서울 안심소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