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낙연, 거침없는 창당 행보 "큰 싸움 벌일 것"
  • 편집국
  • 등록 2024-01-02 23:05:03
  • 수정 2024-01-02 23:07:12

기사수정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캡처)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당 창당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지자들과 만나는 자리와 언론 인터뷰에서 창당의 명분을 강조하며 자신의 의지를 표명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1일 지지자들 산행에서 "국민에게 양자택일이 아닌 새로운 선택지를 드려야 한다"는 말로 신당에 대한 의지를 선명히 했다. 사실상 창당 선언이라고 보는 시각이 많다.


이 전 대표는 경기도 고양시 행주산성에서 지지자들과 만나 “우리는 올해 절망에 빠진 국민께 희망을 드려야 한다. 그러자면 큰 싸움을 벌여야만 한다”고 밝혔다. 기존 정치 구도를 바꾸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이 전 대표는 "국민께 새로운 선택지를 드리겠다는 세력과 선택의 여지를 봉쇄해서 기득권을 유지하겠다는 세력의 한판 승부가 될 것"이라는 말로 자신이 그리는 '큰 싸움'에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나 이 전 대표는 "당원들에게 고별 인사라도 드리고, 그 다음 순서가 있는 것"이라며 구체적인 창당 일정을 밝히지는 않았다.


이날 신년 인사회에는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신경민 전 의원, 남평오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 최성 전 고양시장 등을 비롯해 수백명의 지지자가 결집했다. 이 전 대표는 산행 중간 지지자들과 ‘이낙연 신당 파이팅’이라고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이 전 대표는 다음날인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재명 대표와) 만나서 (탈당 결심이) 더 굳어진 것"이라고 확실하게 선을 긋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인터뷰에서 이 전 대표는 "양당 정치의 폐해를 여기서 끝내야 한다. 작은 숨구멍이라도 내지 않으면 대한민국이 위기에서 헤어날 수 없다"고 창당의 명분을 거듭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의 연대에 대해서도 "양당의 견고한 기득권의 벽을 깨는 일이 손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협력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jk22news@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가장 믿을 만한 곳은 새마을금고입니다” [주거경제신문=정태기 ]은행이 창구를 줄이고 모바일과 온라인 뱅킹에 힘을 주면서 은행 지점에서 업무를 보려면 한두 시간 기다리는 것은 예삿일이 됐다. 특히 창구에서 상담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어려운 설명에 은행 이용이 더욱 힘들다.안양협심 새마을금고 이삼영 이사장은 “우리 금고에서는 창구 대기시간이 10분을 넘기지 않는다&...
  2. 자산 규모 10배 성장 새마을금고…“조합원들 덕분” [주거경제신문=정태기 ]겉으로 보기에 이태원은 서울의 ‘국제 문화’를 대표하는 지역이다. 그러나 일반 대중은 잘 모르는 ‘대표 상품’이 또 있다. 바로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다.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는 3년 연속 당기 수익 20억 원을 넘기며 전국 새마을금고 중에도 손꼽히는 금고다.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를 맡고 있는 이부.
  3. '전세사기 우려' 非아파트 세입자 10명 중 7명 '월세' 전국적으로 발생한 전세사기 여파로 빌라(연립·다세대 주택) 전세가 외면받고 있다. 빌라에 대한 기피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빌라 임대차 시장에서 월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불안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올해 1∼2월(누계) 전국 비아파트 임대차 거래 중 월세 ...
  4. 둔촌주공 조합 "11월 입주 일정 차질 없도록 하겠다" [주거경제신문=정태기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 아파트(올림픽파크 포레온) 입주 지연 가능성이 제기된 가운데 재건축 조합 측이 "입주 일정에 차질 없도록 하겠다"며 수습에 나섰다.둔촌주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 4일 조합원들에게 휴대전화 문자 등을 통해 "반드시 11월 입주에 차질 없도록 할 것"이라고 안내했다. ..
  5. '비발디'에서 '에피트'로…HL D&I 한라, 새 아파트 브랜드 공개 HL 디앤아이(D&I) 한라가 새로운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를 8일 선보였다.'에피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완벽한 아파트'라는 의미의 영어 표현인 'Everyone's Favorite, Complete'를 조합해 만들었다.에피트 브랜드 철학은 'Brilliant Prestige', '빛나는 삶의 완성'이다. HL D&I 한라는 편안함, 안전함, 튼튼함 위에 스마..
  6. 22대 총선, 사상 최대 격차 '여소야대'…"부동산 관련 변화 없을 것" 22대 국회의원 선거는 범야권의 압승으로 '윤석열 정권 심판' 민심을 보여주는 결과로 끝났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집계 결과, 더불어민주당은 전국 지역구 254곳 중 161곳에서 승리했다. 국민의힘은 지역구 90곳에서 당선자를 냈다. 개혁신당(경기 화성을), 새로운미래(세종갑), 진보당(울산 북구)도 지역구 각각 1곳에서 승리했다. 정당투...
  7. 광주시, '육아중심 특화형 사회주택' 공급 추진 광주시가 공동육아시설과 커뮤니티 공간 등을 갖춘 ‘육아중심 특화형 사회주택’ 공급 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와 광주도시공사는 지난 8일 도시공사 휴마루에서 ‘공공기관 현장대화’를 진행했다. 이번 공공기관 현장대화는 ‘시-공공기관 동행 전략’ 중 하나로, 전문성을 갖춘 시정 파트너인 공공기관과 광주시가 상...
재택치료 중 우리 아이 아프면? 상담·…
서울 안심소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